이승철 노래모음 연속듣기
안녕하세요. 비뭉사뭉입니다. 오늘은 이승철 노래모음 연속듣기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승철은 라이브 황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대한민국에서 손에 꼽히는 보컬리스트로 히트곡이 정말 무지하게 많습니다. 대표곡으로 '희야', '마지막 콘서트', '비와 당신의 이야기', '소녀시대', '안녕이라고 말하지마', '네버엔딩스토리' 등이 있는데요. 이승철에 대해 소개와 함께 노래를 알아보려 합니다.
# 이승철 노래모음 연속듣기
이승철은 특유의 배음, 깔끔한 발음으로 노래를 부를 때 섬세한 표현은 흔히 말하는 "맛을 살릴 줄 안다 라고 하죠. 이승철에게만 느껴지는 이 맛은 이승철의 노래를 다른 가수들이 불렀을 때 느껴지지 않아 그의 가창력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이런 이승철이 처음 가수로 입문하게 되는 계기가 있습니다. 바로 부활의 1대 보컬이었던 김종서가 6개월 만에 탈퇴하게 되는데요. 김태원의 팬이자 스텝으로 따라더니던 동생 이승철이 본인이 보컬로 들어가고 싶다고 말하게 되면서 시작되었답니다.
부활의 2대 보컬이자 1집 보컬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김태원에게 거절당했으나 어머니의 연봉만큼 돈을 빌려 음악 장비를 준비했더니 받아주었다는 일화가 유명하답니다.
이승철 노래모음 대표곡으로는 '희야', '비와 당신의 이야기', '안녕이라고 말하지마', '잠도 오지 않는 밤에', '마지막 나의 모습', ' 방황', '오늘도 난', '소녀시대', '마지막 콘서트', '말리꽃', '네버엔딩 스토리', '인연', '긴 하루', '소리쳐', '그 사람', '듣고 있나요',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My Love'가 있는데요.
데뷔 때부터 부활은 '희야'로 대히트를 치게 되면서 당시 최고의 록밴으로 떠오르게 되는데요. 이때 새로운 멤버 이승철에게 쏠리는 관심이 대단했다고 합니다.
이후 김태원은 마약으로 교도소에 가고, 이승철이 팀을 떠나면서 부활은 해체가 되었죠. 그 후 이승철은 솔로로 데뷔하여 큰 인기를 누리지만, 대마초를 피우다 구속되어 몇 년간 활동을 접게 되었답니다.
침체기를 겪은 이승철은 다시 재기하여 현재 대한민국 라이브 황제라는 칭호까지 얻게 되는데요. 엠넷 '슈퍼스타K' 시리즈 심사위원으로 출연하면서 독설 판정으로 시청자들에게 몰입감을 주기도 했었죠.
앞으로도 특유의 음색으로 좋은 노래 들려주시기를 바라며, 이승철 노래모음 함께 감상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 ^
<출처: Sun태양 유튜브>
<출처: 뮤직천사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