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테스형 가사 보기
2020년 추석 KBS에서 단독 콘서트로 화제가 된 2020 한가위 대기획 한국 어게인 나훈아 콘서트는 무려 30%의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15년 만에 나훈아의 방송 복귀 무대였기 때문에 더욱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요.
나훈아는 지친 국민들을 응원하고 위로하기 위해 15년 만에 콘서트를 진행하였고 특히 이번 콘서트를 통해 자신의 정규 9집 아홉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9집 앨범 수록 곡 중에서도 단연 화제가 된 곡이 바로 나훈아 테스형 노래인데요. 그의 간략한 소개와 함께 노래의 의미와 가사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훈아는 이날 콘서트에서 총 2시간 30분 동안 약 30곡의 노래를 불렀는데요. 그중에서도 대중들에게 테스형 노래가 가장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실제로 방송 당일 실시간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올랐으며 한동안 음원차트 순위에도 올라있어 많은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실제 구글 포털사이트에 나훈아를 검색하여 살펴보면 가족관계 자녀 1남 1녀, 사촌 형 나진기, 그리고 의형제 테스형이 표기되어 있을 정도로 어게인 콘서트에서 나훈아 테스형 노래는 대중들에게 엄청난 파급력을 가져왔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이번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콘서트에서 테스형 노래가 화제가 된 이유는 그가 신곡 노래를 부르던 중 가사에 [아!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왜 이렇게 힘들어], [먼저 가본 저세상은 어떠한 가요 테스형]이라는 가사 때문이었습니다.
나훈아가 말하는 테스형은 철학자인 소크라테스를 말하는 것이었는데요. 그가 친근하게 테스형이라고 부른다는 점에서 젊은 층과 중장년층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 곡은 부친의 산소에 쓴 글귀와 가락을 바탕으로 만든 곡으로 아직 세상이 왜 이런 것인지 이해할 수 없는 심정이 표현한 곡인데요.
실제 테스형 노래는 당시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에서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를 제치고 1위에 오를 정도로 엄청난 이슈를 불러왔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앞으로도 무엇에 얽매이지 않는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더 사랑받기를 기대해 봅니다. 아래에 가사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나훈아 테스형 가사
어쩌다가 한바탕 턱 빠지게 웃는다
그리고는 아픔을 그 웃음에 묻는다
그저 와준 오늘이 고맙기는 하여도
죽어도 오고 마는 또 내일이 두렵다
아!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왜 이렇게 힘들어
아! 테스형 소크라테스형 사랑은 또 왜 이래
너 자신을 알라며 툭 내뱉고 간 말을
내가 어찌 알겠소 모르겠소 테스형
울 아버지 산소에 제비꽃이 피었다
들국화도 수줍어 샛노랗게 웃는다
그저 피는 꽃들이 예쁘기는 하여도
자주 오지 못하는 날 꾸짖는 것만 같다
아! 테스형 아프다 세상이 눈물 많은 나에게
아! 테스형 소크라테스형 세월은 또 왜 저래
먼저 가본 저세상 어떤 가요 테스형
가보니까 천국은 있던 가요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 아! 테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