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타 뜻 핵심정리
나이 어린아이들이 대화하는 것을 보면 참 특이한 말이 많아졌다는 것을 느낍니다. 제가 어렸을 때도 각종 줄임말과 신조어가 있었지만 꽤나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에는 더더욱 많은 신조어와 줄임말이 생겨나면서 더 세대차이를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세대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무슨 뜻인지 알아보기 위해 휴대폰으로 검색을 꽤나 자주 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줄임말과 신조어는 이미 오래전부터 일상생활에 자리 잡았고 지금은 신조어, 줄임말을 아느냐 모르냐에 따라 [시대에 뒤쳐졌다] 또는 [늙었다]는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각종 신조어, 줄임말과 함께 현타 뜻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단어는 학창시절에 남자들끼리 많이 사용하는 단어로, 현재까지도 쓰이고 있는 신조어입니다. 그 당시에는 특정 상황에 남자들끼리만 사용하는 은어였는데, 지금은 그 의미가 확대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예전에 뜻과 현재의 뜻 비슷하지만 살짝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현타란 [현자 + 타임(시간)]의 줄임말을 의미합니다. 즉 과거에 부르던 [현자타임]이라는 말은 남자의 성욕을 의미합니다. 흔히 [자]기 [위]로 라고 불리는 행위를 의미하며 자기 위로 후에 나타나는 특유의 공허함과 허탈함의 감정을 [현자타임]이라고 남자들만의 은어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현자타임]이 아닌 [현타]로 줄여 말하고 있으며 현재의 현타 뜻은 남녀노소 누구나 어떠한 행동을 하고 후회하거나 어떠한 일을 열심히 했지만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 때 [현타왔다]라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즉 어떠한 상황으로 인하여 자신이 처한 상황을 제대로 인식하는 순간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자타임] 또는 [현실 자각 타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궁금증이 조금 풀리셨나요? 이 외에도 요즘 자주 쓰이는 신조어와 줄임말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고답 : 고구마 답답이
- 나일리지 : 나이 + 마일리지
- 고인물 : 한 가지 게임을 오래 한 고수
- 핵 인싸 뜻 : 인싸 중에서도 인싸
- 낄깔빠빠 : 낄 때 끼고 빠질 때 빠진다
- 팬아저 : 팬이 아니어도 저장(그만큼 소장 가치가 높다는 말)
- 케바케 :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는 뜻
- 갑통알 : 갑자기 통장을 보니 알바를 해야겠다
- 이생망 : 이번 생은 망했다
- 보배 : 보조배터리
- 별다줄 : 별걸 다 줄인다
- 워라벨 : 워크 + 라이프 + 벨런스
- 맥세권 : 지하철역이 가깝고 맥도널드 배달이 가능한 지역
- 복세편살 :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 남아공 : 남아서 공부나 해라
- JMT(존맛탱) : 진짜 너무 맛있다
- 말또서 : 말 또 서운하게 한다
- 노잼 : 진짜 노(NO) 재미
- 꿀잼 : 진짜 재미있다
- 생파 : 생일 파티
- 댕댕이 : 멍멍이의 변형된 말(즉 강아지를 말합니다)
- 네다씹 : 네 다음 씹덕이요(만화나 애니, 게임 등을 좋아하는 덕후를 일컫는 말)
- 말넘심 : 말이 너무 심한다
- 비담 : 비쥬얼 담당
- 자만추 : 자연스러운 만남 추구
현타왔다, 현타 뜻과 함께 여러 가지 신조어와 줄임말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상당히 많지만 잘 쓰이는 것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줄임말과 신조어를 쓰는 것이 좋다고는 말하지 못하지만 알아두면 젊은 층과 얘기 나눌 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